• 조합연락처 (055) 714-8233
  • 메일연락처 gngjj6@naver.com

조합소식  Association News

경남도, ‘지정정비사업체 검사원 직무 교육’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8-31 11:33:09
조회
593
   
 

경남도가 지난 26일 경남교통문화연수원에서 ‘지정정비사업체 검사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남도와 교통안전공단, 경남검사정비조합이 함께 진행했으며, 심현옥 경남도 교통물류과 주무관을 비롯 공이식 경남검사정비조합 지정정비사업체협의회 위원장, 교통안전공단 경남지역 자동차검사소 기술인력, 경남검사정비조합 임‧직원, 지정정비사업체 검사원 등 180여명이 참석해 교육의 중요성이 고조됐다.

특히 이날 교육은 매 분기별 실시하는 지정정비사업체 지도‧점검 지적사례를 공유해 법규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고 검사원 업무 능력 향상을 통해 부실 자동차검사를 방지하는 등 불량‧불법 자동차를 근절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도내 지정정비사업체 전 검사원을 대상으로 한 ▲지도점검 적발 사례 ▲자동차검사 기준‧방법 및 현안 ▲질의 응답 ▲지정정비사업체 검사원 결의문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강위철 도 교통물류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자동차 검사품질 향상 및 불법허위 검사 방지로 교통안전사고 예방과 대기환경 개선이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도민의 교통안전과 대기환경을 위해 가능하면 교육을 매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 도내 민간 자동차검사소는 165개소로 연간 61만여대의 자동차를 종합(정기)검사를 하고 있다.